◆ 책 속에서
“김 과장, 오늘은 또 어떻게 버티지?”매일 깨지고 터지고 밀리는 보통 사람들을 위한 처세서
저자는 인터뷰 후 그동안 기업 교육 전문가로 일 해온 역량을 바탕으로‘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의 캐릭터를 하나씩 더해 성공하는 보통 사람의 23가지 습관 리스트를 완성했다. 수 만 명의 사람을 조직의 성격에 맞게 교육하고 다듬어간 시간과 땀이 녹아 있기에 이 책에서 소개하는 습관들은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식의 겉핥기 정보가 아니다. 일주일에 하루는 칼퇴근하기, 한번 맺은 관계는 느슨하게라도 유지하기와 같은 생활습관에 가까운 강령은 부담 없이 실천하기 좋다.
목적을 두고 사람을 만나지 않기, 진심은 거래하지 않기와 같은 멘탈 트레이닝은 현명한 열 명의 멘토를 두고도 들을 수 없는 값진 교훈이다. 또한 구라 없는 보고서 쓰기, 성과는 행복한 고생이라 생각하기 등의 이야기는 성과 창출과도 연결할 수 있는 테마라 독자가 이성과 감성을 모두 활용하여 직장생활의 맷집을 키우는 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사물같이 대했던 사람들이지만 돌이켜보면 여전히 함께 일하고 싶은, 그런 따뜻한 사람들이었음을 고백한다.” 저자 서문의 한 구절처럼 이 책은 함께 일하고 싶은 당신과 나를 위한 주문이자 응원가이다. “당신과 일하고 싶습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구입가능 사이트 확인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