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Į & ڷ
  • α׷ ε
  • ȸҰ ٿε
  • Facebook
  • naverblog
  • leadershow
  • kakao

ȳ 02)3477-6216~7

ûϱ

kakao

Į&
[Book] 쳇바퀴 대신 책바퀴 (30) - 나와 마주서는 용기
ۼ
윌토피아
2015-06-25
ȸ
2176
Untitled Document
[ Book ] 쳇바퀴 대신 책바퀴 (30) 나와 마주서는 용기

 

 

◆ 책 속에서

10년 연속 하버드대를 감동시킨 최고의 인생 특강! 골드만삭스 부회장에서 하버드대 명교수가 된 로버트 스티븐 캐플런의 인생철학을 바탕으로 한 오랜 강의 내용을 고스란히 담아낸 책.

 

그는 경제적으로 힘들었던 부모님의 영향으로 열심히 공부를 하고, 좋은 대학을 나와 대기업에 입사하거나 전문직에 종사해 많은 돈을 버는 것만이 ‘옳은 길’이라는 생각으로 살아왔다. 한 번도 자신의 삶에서 이탈해본 적이 없었고 언제나 완벽을 추구했으며 그는 언제나 최고의 자리에 있었다.

 

하지만 그는 늘 사람들의 이목에 신경이 쓰였고 자신이 가진 것들을 내려놓는 순간 ‘인생’ 이라는 게임에서 ‘지는 것’ 이라는 강박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어느 날 그는 스스로에게 삶의 방향을 바꾸게 될 질문을 던지게 된다. ‘나는 제대로 살고 있는 것인가?’,‘모두가 부러워하는 삶을 사는 나는 왜 공허한 걸까?’ 결국 그는 지금까지 자신의 삶이 타인의 나침반에 기대어왔다는 것을 깨닫고 ‘진정한 나’를 찾아가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 그리고 자신이 찾아낸 것을 바탕으로 비슷한 고민에 빠진 이들이 각자 삶의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하버드대로 돌아갈 것을 결심한다.

 

캐플런 교수가 자신만의 인생 경험과 진심을 담아 진행하는 강의는 10년 연속 ‘가장 감동적인 강의’라는 평가와 ‘나와 마주서는 용기’야말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인생철학이라는 인정을 받고 있다.

 

*이미지 클릭하시면 구입가능 사이트 확인 가능


◆ Reader & Leader의 코멘트

 

 

10살 된 우리아들이 어제 학교가 끝나고 집에 들어오면서 뭐가 그리 신났는지 소리를 고래고래 지르며 들어왔다.

 

“ 엄마!, 엄마!, 대박이야. 오늘 진짜 신나는 일이 있었어. 오늘 선생님이 우리반에서 공부도 잘하고 태도가 좋은 학생 3명을 말씀해 주셨는데 그 중에 한 명이 나야!” 아들의 이야기를 듣고 물론 굉장히 기분이 좋았다. 부끄럽기는 하지만 난 방임주의 엄마라 아이가 학교생활을 알아서 하기 때문에 사실 걱정이 되었던 것도 사실이었기 때문이다. 그렇게 기분 좋은 소동이 지나고 나서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내가 아는 나는 남이 인정해 준 나인가, 실제 나인가? 그러고 보니 현재 나를 봐도 얼마나 나를 객관적으로 알고 있는가라는 근본적인 물음이 들었다. 실제의 나의 모습보다는 주변이 원하는 나의 모습에 맞추어 살다 보니 이제 그것이 진짜인지 아닌지 구별조차 되기 어려워진 것 같았다. 나와 마주서는 용기라는 책은 이런 우리에게 좀 더 냉철한 시선으로 스스로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강점/약점/장점/단점/ 비슷한 용어들 사이에서 나 스스로의 핵심강점을 찾아보고 반대로 약점에 대한 부분도 파악함으로 좀 더 한 단계 앞으로 나아가는데 도움들 줄 수 있을 것이다. 회사의 업무 목표와 성과를 분석하는 것에만 익숙한 우리들에게 나라를 사람을 목표를 두고 좀 더 구체적인 설계를 원하는 이들에게 이 책은 분명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그 힘이 하버드에서 10년 연속 명강의로 인정받은 그 힘이 아닐까 싶다.



◆ 심리학 분야 Reader & Leader

 

 


김 영 은
(주)윌토피아 전임 컨설턴트
www.willtopia.co.kr

자.가.발.전.사!
자신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도전하는 사랑!
윌토피아의 사랑은 스스로의 가치발견을 위해
도전하는 데 있습니다.

[Book] 쳇바퀴 대신 책바퀴 (29) - 수업시작 5분을 잡아라
[기사]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 액션러닝을 통한 교육 진행